콘텐츠 영역

  • 인쇄

현재 페이지 위치

[로이슈] 해남준법지원센터-전라남도금융상담복지센터, 금융복지서비스지원 업무협약

글쓴이
전라남도금융복지상담센터
작성일
2022-07-13
조회수
522

                                                     

                                                                                           기사출처:  로이슈 (lawissue.co.kr)

 

center

 

(사진제공=해남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해남준법지원센터(소장 배홍철)는 7월 12일 금융소외계층(보호관찰 대상자)에 대한 원스톱 복지전달 서비스 체계구축을 위해 전라남도금융복지상담센터(센터장 서중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재무 상담, 채무조정, 복지자원 연계 등의 금융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신용불량 상태인 보호관찰 대상자의 경제적 자립과 회생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찾아가는 재무 상담 및 경제적 지원과 함께 수강명령 시 금융교육을 통해 보호관찰 대상자의 무분별한 소비 습관, 채무 관계 등 신용관리에 대한 인식개선으로 건전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해남준법지원센터는 협약식에 앞서 보호관찰제도의 목적, 취지 및 전자보석과 스토킹사범 등 보호관찰 신제도에 관해 홍보하고, 보호관찰 대상자가 사회 내에서 건전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자원의 많은 협조를 요청했다.

배홍철 해남준법지원센터 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용불량자가 되거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호관찰 대상자에게 금융복지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자립을 돕는 등 효과가 높을 것으로 보고, 범죄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