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 인쇄

현재 페이지 위치

[여수넷통뉴스] 재활시설 금강원의 노숙인, 금융관리 및 상담기회 열려

글쓴이
전라남도금융복지상담센터
작성일
2023-06-22
조회수
428

링크  http://www.netongs.com/news/articleView.html?idxno=314983

재활시설 금강원의 노숙인, 금융관리 및 상담 기회 열려

전남금융복지상담센터와 협약 체결
금융교육과 채무문제 해결 등 사업지원



전남금융복지상담센터가 노숙인재활시설 금강원과 노숙인의 금융관리 상담 및 교육 등 지원을 위한 협약식(MOU)을 체결했다.

14일 협약식은 노숙인의 자립(사회복귀)을 위해 금융교육과 채무문제 해결 등의 사업지원 수행함에 있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노숙인은 사회적 낙인, 편견 등으로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그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 다양한 채무로 인하여 경제활동에 어려움이 있다. 또한 명의도용, 대포폰, 대포통장 등 금융범죄에 노출이 되는 빈도가 높아 이를 방지하기 위한 교육 및 상담이 중요하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하여 노숙인의 채무문제 해결 및 금융관련 지식습득,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금융문제에 적극 관심을 갖고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전라남도금융복지센터 서중열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금융관리에 취약한 노숙인들의 금융에 대하여 올바르게 이해하고 금융제도를 이용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우연 금강원장은 “사회적 취약계층인 노숙인들이 자립하는데 금융문제는 해결되어야 될 최우선의 과제였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노숙인들이 자립을 준비하는 과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노숙인에게 관심을 가져주신 데 감사드린다. 경제적 자립이 낮은 노숙인의 자립에 좋은 사례가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출처 : 여수넷통뉴스(http://www.netongs.com)